[MHW:I] 내성변환[속성] 스킬




" 내성변환[속성] " (耐性変換【属性】)

속성내성치의 값의 일부를 무기속성치로 변환한다

EX에스카도라 시리즈 스킬 (2세트 효과)



● 속성 변환값

속성변환값 = 내성치의 총합 / 2

  • 계산 결과의 소수점 자리는 무기속성치에 그대로 더해서 계산. (최종계산결과에서 일자리 반올림 처리)
  • 속성내성치 합계 계산시 마이너스값은 포함되지 않는다. (마이너스 내성은 0 으로 취급)
  • 무기속성치에 더해지므로 속성치의 상한도 그만큼 더 높아진다. (증가값으로 인해 상한에 걸리지는 않음)
  • 무기속성치에 더해지므로, 속성강화스킬 및 피리 버프효과, 내룡복장 효과도 모두 적용된다.
  • 속성내성치의 상한은 각 속성마다 50. 합계 250이 최대이므로, 속성치의 최대상승값은 +125.
  • 상태이상 속성치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알기 쉽게 정리하면, 내성치가 10 증가할 마다 속성치가 5씩 오른다.
(표기 속성치는 일자리수 반올림처리로 표시됨. 속성치 +5 증가시 +10 으로 보임)



● 활용

속성대미지 위주로 세팅하는 활과는 매우 상성이 좋은 스킬.

용맥각성 스킬이 리스크를 감수하고 강해진다는 컨셉인 반면,
내성변환 스킬은 방어력(내성)을 올릴수록 강해진다는 컨셉의 스킬이다.
용맥각성과 달리 상태이상치는 올려주지 않으므로, 서포트 세팅이나 폭파활에는 무쓸모.

에스카도라 3세트 효과 '모든 속성내성강화'(내성치 1.2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식사버프는 속성대미지 중시일 경우에는 '고기정식'보다 모든 내성치를 올려주는 '야채정식'이 더 효과적이다.




덧글

  • ㅇㅇ 2020/07/13 02:34 # 삭제 답글

    무기는 사수님이 보기에 어떨지 궁금하네요
  • ㅁㅁ 2020/07/13 10:04 # 삭제

    진회심격과 조합하면 용속으론 최고의 활이죠
  • Loppa 2020/07/13 16:51 #

    현존 최강의 용속성 활입니다. 다만, 용속성으로 잡을만한 강적이 없어요...
    다음 업데이트 때 용속성 약점의 고룡몬스터가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ㅇㅁ 2020/07/23 16:1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커강을 다한 520인 속성인 활이 있습니다. 속성강화 6렙에 용문 3세트이고요. 속성내성치가 합 169가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게시물 계산으로는 (169+10)/2=89.5고, 일의자리를 버리니 80입니다.
    계산하면 (520+80)*1.2+100+80(용문)=900 (표기 900)이 나옵니다.
    근데 실제로는 910이 나왔습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89.5면 90으로 계산을 하는건지,, 아니면 아예 가정부터가 잘못되서 계산식이 속성내성합/2 (단 일의자리 보존)인지 궁금합니다!
    속성내성합/2(일의자리 보존)으로 계산하면,
    (520+84.5)*1.2+100+80=905.4로 반올림하면 910이 나옵니다.


    또한, 이번에는 520인 활에서 속성내성의 합을 139로 맞췄습니다. 그럼 글의 계산으로는 74.5가 나오고 일의자리를 버리면 70이 됩니다. 내룡복장을 입었습니다.
    ((520+70)*1.2+80+100)*1.2=1065.6이고 표기상 1070이 나와야합니다.
    근데 실제로는 1060이 나왔습니다.

    한번 단순히 속성합/2(일의자리 고려)를 하고 계산하면
    ((520+69.5)*1.2+80+100)*1.2=1064.88로 반올림하면 1060이 나오긴 합니다.

    혹시 제가 계산하면서 실수한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 ㅇㅁ 2020/07/23 16:23 # 삭제 답글

    아 그리고 한번 520인 활에,

    불 9, 수 0, 번개 -4, 얼음 0, 용 2로 실험해봤습니다. 마이너스는 제외하므로 합은 11입니다.

    게시물의 계산식으로는 21이고 증가량은 일의자리를 빼면 10입니다.

    (520+10)*1.2+100=736으로 표기상 740이 나와야합니다. 하지만 실제는 730이 나왔습니다.


    마이너스는 0으로 치는게 실험해보 맞는거 같은데 속성내성+10/2 (일의자리 삭제)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 Loppa 2020/07/24 16:39 #

    제보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보고 저도 몇가지 더 테스트해봤는데, 계산이 안맞는 경우가 좀 있더군요.
    아무래도 계산결과의 1자리수를 버리는 게 아니라, 그대로 계산하고 최종결과에만 반올림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추측했던 공식이 틀렸던 거죠.

    → 속성변환값을 (내성치 총합/2) 으로 계산. 반올림처리는 최종결과값에만.
    이걸로 계산하면 위에 말씀하신 예시는 전부 맞아떨어집니다. 혹시나 예외가 생긴다면 제보 바랍니다.
    4~5종 정도만 검증해보고 성급히 작성했던지라 잘못된 내용을 올렸었네요. 본문 내용은 수정해두겠습니다.
  • ㅇㅁ 2020/07/26 04:03 # 삭제

    그동안 여기 글 보면서 활 시뮬도 직접 만들게 되었고 진짜 여러 많은 궁금증이 풀려서 정말 많이 도움이 됬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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