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I] 활 장식품 필요 우선순위 (아이스본)





활 CS(챠지스텝) 운용법의 극딜 세팅시에 요구되는 장식품들을 우선순위별로 정리.
파밍이 매우 쉬운 장식품들은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 통격주[2], 초심주[2], 달인주[1], 체력주[1] 등등 )

동일한 레어도라도 각 장식품마다 정해진 등급에 따라 출현확률에 차등이 있다.
1~5등급이 존재하며, 1등급이 가장 잘나오고 5등급이 가장 확률이 낮다.
(3~4등급에 해당하는 종류의 갯수가 압도적으로 많기에, 실제 획득할 확률은 4,5등급이 별 차이 없다)

각 장식품의 구체적인 획득확률에 대해서는 다음 사이트를 참조.
외부링크 : https://mhworld.kiranico.com/ko/decorations


  1. 강궁주[2] (활 모으기단계 해방)
    사실상 대체재가 없기 때문에 여전히 부동의 1위 필수 장식품이다.
    이것이 없으면 활 유저로써의 인권을 보장받지 못한다고 하여 활 분야에서의 '인권주'로 불린다.
    격투대회 가니깐 강궁주 안쓰고 기에나 세트의 시리즈 스킬을 쓰긴 하더라. (...)
    다행인 점은 아이스본에서는 그나마 비교적 파밍이 쉬운 편에 속한다는 것. 1개만 얻으면 졸업.


  2. 통격-체력주[4] (약점특효/체력증강)
    체력증강3 스킬을 아예 쓰지 않는 특별한 경우(TA전용 세팅 등)가 아닌 이상, 매우 높은 빈도로 사용되는 장식품.
    활 뿐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직종에서 절실히 원하는 장식품이기도 하다. 출현확률은 4등급.
    아이스본 장식품 파밍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세팅에 따라 최대 3개까지 요구되기도 한다.


  3. 달인주2 [4] (간파)
    아이스본은 월드에 비해 회심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간파 스킬의 상향 및 세팅난이도의 하락으로 인하여
    다른 스킬을 좀 포기하더라도 간파는 무조건 7레벨까지 찍는 게 기본이다. (일부 회심높은 무기 사용시에는 예외)
    간파7 스킬을 얼마나 쉽게 띄울 수 있느냐에 따라 세팅난이도가 크게 달라진다. 각종 빌드에서 존재감이 매우 큰 장식품.
    최대 3개로 졸업이지만, 2개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다. 출현확률은 5등급. 장식품 파밍 끝판왕2.


  4. 통격-체술주[4] (약점특효/체술)
    체술을 아예 빼는 특별한 경우(말뚝딜 위주의 TA전용 세팅 등)라던지,
    야옹체술+강주약으로 보충하는 체술1 빌드에서는 필요없으나, 체술2~3 이상 챙기는 빌드에서 높은 빈도로 쓰인다.
    최대 3개로 졸업이지만, 2개 이상 요구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사실상 1개면 졸업? 출현확률은 5등급.


  5. 초심-체술주[4] (초회심/체술)
    초회심3+체술3 이 들어가는 세팅에서 높은 빈도로 활용된다.
    최대 3개로 졸업이지만, 2개 이상 요구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사실상 1개면 졸업? 출현확률은 5등급.


  6. 초심-체력주[4] (초회심/체력증강)
    초회심3+체력증강3이 들어가는 세팅에서 높은 빈도로 활용된다.
    속성활에서는 1개면 졸업. 용의 일시 특화빌드에서는 최대 3개까지 필요할 수 있다. 출현확률은 4등급.


  7. 체술주2 [4] (체술)
    체술3 빌드 세팅시, 자주 사용된다. 비교적 획득난이도가 낮은 편.
    최대 2개로 졸업이지만, 사실상 1개만 획득하면 졸업. 출현확률은 3등급.


  8. 산탄주[3] (산탄 강화)
    일부 다리방어구에만 붙어있는 스킬인데, 제대로 된 세팅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장식품이다.
    극딜 세팅에서의 다리방어구는 EX가루루가를 쓰거나, 실버솔을 쓰게 되기 때문이다.
    최대 2개로 졸업이지만, 2개 박을 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1개만 있어도 충분하다.
    우선순위를 낮춰둔 것은 다른 장식품에 비해 파밍난이도가 비교적 쉽고, 위 스킬들이 더 중요하기 때문.


  9. 강탄주[3] (통상탄 강화)
    대체재가 거의 없어서 이 스킬을 붙이려고 작정하면 반드시 이 장식품이 필요해진다.
    다만, 슬롯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는 가장 먼저 버려지는 스킬이기도 하기에 중요도는 상대적으로 낮다.
    최대 2개로 졸업이지만, 2개는 커녕 1개 박을 여유도 빠듯하기 때문에 2개까지 쓰일 일은 거의 없다.






용의 일시에 특화시킨 빌드일 경우, 다음 장식품들이 주로 요구된다.

  1. 초심-체력주[4](초회심/체력증강)
    세팅에 따라 최대 3개까지 필요. 출현확률은 4등급.
    이 장식품은 속성활 빌드에서도 자주 쓰이는 편이기에 다른 장식품에 비해 중요도가 높다.

  2. 발도-체력주[4] (발도술[기]/체력증강)
    초심-체력주[4]만큼이나 빈도가 높은 장식품. 세팅에 따라 최대 3개까지 필요.
    하위 장식품인 발도주[2]가 있으면 세팅자유도가 높아진다.

  3. 특사주2 [4] (특수사격강화)
    출현확률은 5등급. 파밍난이도가 매우 높다. 하위 장식품인 특사주[1] 2개로도 대체가능하다.

  4. 관통주[3] (관통탄 강화)
    최대 2개까지 필요.

  5. 공격주2 [4] (공격)
    출현확률은 5등급. 달인주2 이상으로 파밍난이도는 지옥.

그외에, 갖고있으면 세팅자유도가 높아지는 장식품들

방음주2 [4] (귀마개)
속납-공격주[4] (납도술/공격)
발도-가호주[4] (발도술[기]/정령의 가호)
무상-체력주[4] (완전충전/체력증강)
무상-가호주[4] (완전충전/정령의 가호)
방음-가호주[4] (귀마개/정령의 가호)
방음-체력주[4] (귀마개/체력증강)
초심-가호주[4] (초회심/정령의 가호)





이하는 얻어두면 쓸만한 장식품들.

  • 이호-체력주[4] (버섯애호가/체력증강)
    버섯활 빌드에서는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장식품. 파밍난이도는 중간. 최대 3개까지.
    이호주[1], 이호-체술주[4], 이호-달인주[4] 장식품도 함께 있으면 세팅자유도가 올라간다.

  • 조기-체술주[4] (스태미너 급속회복/체술)
    '조기' 파생 4슬롯 장식품 중에서는 슬롯효율상 그나마 가장 쓸만한 장식품이다.
    조기-달인주[4]와 함께 초반에 비교적 자주 나오는 장식품.
    통격-체술주가 없는 시절에는 꿩 대신 닭이라고, 울며 겨자먹기로 조기3/체술3 세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 궁지-체술주[4] (돌파구/체술)
    '궁지' 파생 4슬롯 장식품 중에서는 슬롯효율상 그나마 가장 쓸만한 장식품이다.
    궁지-달인주[4]와 함께 초반에 비교적 자주 나오는 장식품.
    돌파구 스킬은 궁지주[1]로 대체가능하므로, 돌파구 스킬 때문에 일부러 이 장식품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고,
    4슬롯에 박을만한 장식품이 많이 없는 초반에 어쩔 수 없이 세팅해서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 전복주[3] (전화위복)
    전화위복 스킬을 활용하고자 할 때 가끔씩 필요해진다.
    회심격[속성] 세팅시, 이베르카나 방어구로 인해 전화위복2가 딸려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화위복 3레벨까지 올리고자 하는 경우에 이 장식품이 종종 쓰인다.

  • 전복-체력주[4] (전화위복/체력증강)
    이베르카나 세팅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전화위복 스킬을 활용하고자 할 때 가끔씩 필요해진다.
    그외, '전복' 파생 4슬롯 장식품들 중 쓸만한 것들은 전복-체술주[4], 전복-정비주[4], 전복-가호주[4] 정도.

  • 도전주2 [4]
    도전자 스킬 세팅시의 자유도를 높여주는 장식품. 출현확률은 4등급.
    활 세팅시에는 거의 쓰이지 않고, 복장 슬롯에 박아서 쓰는 용도로 주로 활용된다. (활공복장 추천)
    2개만 있으면 졸업.

  • 방음-체력주[4] (귀마개/체술)
    귀마개 스킬 세팅시의 자유도를 대폭 높여주는 장식품.
    그외, 방음-체술주[4], 방음-가호주[4], 방음주2 [4], 방음주[3] 등도 있으면 좋다.

  • 내성관련 장식품
    내화주3 [4], 내수주3 [4], 내뢰주3 [4], 내빙주3 [4], 내룡주3 [4]
    4슬롯 1칸으로 해당 내성스킬을 3레벨까지 붙일 수 있어서 방어에 매우 효과적이다. 1개씩이면 졸업.




이하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인 장식품들

  • 심안주[2] (탄도 강화)
    월드에 비해 슬롯 여유가 부족해서 이 장식품을 박을 공간이 없다. TA세팅이 아닌 이상 쓸일이 없음.
    게다가, 아이스본의 통상활(연사)은 강사에 비해 너프 폭이 커서 이 스킬의 효율도 떨어진다.
    추후에 신규방어구가 추가되어서 슬롯에 여유가 생긴다 치더라도 다른 스킬보다 우선하기엔 애매하다.

  • 해방주[3] (속성해방)
    월드에 비해 기본 속성무기들의 스펙이 월등해서 굳이 속성해방할 이유가 없어졌다.
    현재 속성해방 스킬이 그나마 쓸만한 건 폭파속성활 정도?

  • 무격주[2] (무속성강화)
    용의 일시 특화 빌드에 쓰이던 장식품이었으나, 아이스본에서는 쓸일이 사라졌다.
    물리대미지 기대치가 가장 높은 활이 라쟌궁(뇌속성 활)이기 때문. 만일 흑디아궁, 흑티가궁을 쓸 경우에는 필요해진다.





덧글

  • 운명의검 2019/10/23 20:21 # 답글

    통격체력 초심체력 해방체력 전부11레어인데도 12레어다른것보다 더안뜨는것같습니다
  • Loppa 2019/10/23 23:17 #

    말씀대로인듯. 월드에서도 레어8보다 일부 레어7이 더 안나왔죠;;
    초심주 몇십개 먹을동안 공격주 한번도 못봄ㅋ
  • 로냐 2019/10/27 11:24 # 삭제 답글

    뇌광주2와 같은 속성강화2 붙은 장식주도 필요하더라고요. 이번 키린롱암이 워낙 스킬과 슬롯이 좋아서.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서클에서도 활 시작하려는 분께 보여드려야 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