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I] 속성치의 상한 (아이스본)




" ○속성강화 스킬 "

Lv1 : ○속성공격치 +30
Lv2 : ○속성공격치 +60
Lv3 : ○속성공격치 +100
Lv4 : ○속성공격치를 1.05배 +100
Lv5 : ○속성공격치를 1.1배 +100
Lv6 : ○속성공격치를 1.2배 +100   (※ 아이스본에서 추가)


속성무기에 붙어있는 5종의 속성(화수뇌빙룡)은 해당 속성의 '○속성강화' 스킬로 속성치를 올릴 수 있다.
단, 속성강화로 올릴 수 있는 속성치는 상한이 존재하는데...


기존 몬헌월드에서는 무기 속성치의 1.3배가 최대 상한이었다.
☞ 속성치의 상한 (몬헌월드) http://mhwdb.egloos.com/6387222


아이스본에서는 무기 속성치에 따라 다음과 같이 상한이 정해진다.

무기 속성치 최대 상한치 차이
90 240 150
120 270 150
150 300 150
180 330 150
210 360 150
240 390 150
270 430 160
300 480 180
330 530 200
360 580 220
390 620 230
420 670 250
450 720 270
480 770 290
510 820310
540860 320
590940 350

속성치 상한은 기존값 +150 고정인데, 속성치 270 부터 상한 규칙이 바뀜.

270 * 1.6 = 432 = (반올림) 430
300 * 1.6 = 480
330 * 1.6 = 528 = (반올림) 530
360 * 1.6 = 576 = (반올림) 580
...
..
.

※ UI 상으로 표시되는 속성치는 실제 대미지계산시에 쓰이는 값의 10배로 표시되므로, 1자리 반올림이 적용됨.
※ 스테이터스 UI창에 표시되는 속성치는 반올림된 결과값이며, 실제 대미지계산식에서는 반올림 전의 값이 적용된다.




속성치 240 까지는 +150 이 상한치.
속성치 270 부터는 무기 속성치의 1.6배가 상한치.

회심격[속성], 비연[속성] 스킬에 의해 증가하는 값은 속성치 1.6배 상한과 관계없음. (속성치 보정이 아니라, 대미지 보정이므로)



●무기 속성치

해당 무기의 원래 속성치 외에 커스텀강화로 증가한 속성치도 여기에 포함된다. (아이스본 추가요소)

속성치 상한 = [ 원래 속성치 + 커스텀강화 증가값 ] * 1.6

즉, 커스텀강화로 속성치가 올라갈 경우, 상한치도 함께 올라간다. 파츠강화의 속성강화도 여기에 포함된다.

무기별로 상한치가 고정이었던 전작과 달리, 커스텀 강화에 따라 상한치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커스텀강화 포함한 무기 속성치가 얼마냐에 따라 상한이 결정되는 점에 유의.
커스텀강화 후의 상한치를 알고 싶을 경우, 위의 표를 참고하면 된다.

원래 속성치 240가 이하인 무기를 속성 커스텀강화를 할 경우는?
본디 상한치 +150이 적용되지만, 커스텀강화로 속성이 270 이상이 될 경우, 상한치 규칙이 바뀌어 1.6배로 적용된다.



참고로, 물리공격력 쪽도 동일한 원리로 커스텀강화로 증가한 분량만큼 상한이 증가한다.
☞ 기초공격력의 상한 : 
http://mhwdb.egloos.com/6437353







● 요약
  • 기존의 속성치 상한 1.3배1.6배로 변경.
  • 단, 무기 속성치가 240 이하일 경우, +150 이 상한치로 적용.


현존하는 모든 활은 속성강화Lv6을 달아도 상한치에 걸리지 않는다.
속성가속, 전화위복 등의 속성치 증가스킬을 총동원해야 상한에 걸리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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