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I] 활 하향 정보




공식 공지에서 활 부분만 발췌.
내용 전문은 이하 링크 참조.

원문 : https://www.monsterhunter.com/update/mhw/kr/ver10_10.html









감소라는 글자 밖에 없어서 좀 웃기기도 한데, 한마디로 모든 부분하향 ...


이하는 대충 사견.

  • 조준시의 적정거리 표시
    예전보다 좀더 정확하게 표시하는 듯?
    원래 적정거리 사양이 거리를 체크하는 게 아니라 '시간(프레임)'으로 체크하는 거라서
    프레임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달라지고 정확도가 떨어져서 좀 지멋대로였음.
    챠지단계별로 화살 속도와 착탄점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조준점 표시를 그 거리를 체크하는 방식으로 바꾼 듯. 


  • 부위대미지
    물리대미지가 아니라 부위대미지(원문에선 部位ダメージ) 라고 표현한 것은...
    물리대미지는 그대로지만, 부위파괴에 필요한 축적치가 감소했다는 의미일 듯?

    활은 부위파괴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은 무기가 될 것... 이라는 의미인가.


  • 속성 보정
    속성 보정값은 이미 많이들 예상했던대로 너프 확정.
    강사의 상태이상 보정값도 같이 너프된 건 좀 예상밖. 서포터 활이 주겄습니다.


  • 곡사 기절치 너프
    곡사로 솔플에서 꿀빨고, 베히모스에서 꿀빨던 시절이 끝났음을 의미하는 듯.
    누워서 아무것도 못하다가 죽는 몬스터들에게 생존권이 보장되었다.
    그대신, 아이스본에서는 KO술 스킬이 상향되었다. (곡사에 KO술 적용됨)


  • 고정대미지
    용화살과 벽타기의 고정대미지는 원래 값이 큰것도 아니고 (고정대미지 +3 ),
    용화살 자체가 별로 쎄지도 않았는데 왜 너프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조정... ;;
    (그냥 전부 '감소' 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

    벽타기는 물리모션치 자체도 너프된 모양이라, 예전 같은 사기성능은 안나올 듯.
    그래봤자, 투기장이나 식사권퀘스트에서 밖에 안쓰는 기술인데 ... 이해할 수 없는 조정2 ...


덧글

  • dd 2019/09/01 19:06 # 삭제 답글

    근데 곡사에 KO 적용되지 않았나요. 강타복장이 첫타에만 적용됐던걸로 기억하는데
  • Loppa 2019/09/02 02:29 #

    아 적용되는게 맞습니다. 강타복장이랑 헷갈렸네요ㅎ; 지적 감사합니다
  • momo 2019/09/05 12:31 # 삭제 답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hwib&no=1801&page=1

    모션배율 계산해왔어요. 혹시 일본쪽 자료 나오면 검증 해서 정리해주심 좋을듯.
  • Loppa 2019/09/05 21:09 #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4... 2019/09/09 23:25 # 삭제 답글

    (PS 유저가 아니라서 체험한 건 아니고, 업데이트 설명만 놓고 볼 때)
    부위 대미지 배율의 경우 사격, 강사는 1,2, 즉 낮은 차지만 내려간거고,
    벽사격은 순수 너프겠고(차지를 3,4로 표현하는게 재밌네요)
    용화살은 1~4차지 전부 내려갔지만, 월드 기준으로 1~2는 1.2배, 3~4는 1.3배로 원래 부위 파괴에 강한 모션이였습니다.
    이게 얼마나 깎였을진 모르겠고, 또 올라간 건 없으니까 부위 파괴 포텐셜이 떨어진거긴 해도, 활이 부위 파괴 용도로 적합하지 않다까지는 안될 것 같아요.
  • Loppa 2019/09/12 03:55 #

    듣고보니 기존 월드에서 용화살로 부위파괴 너무 쉽게 날로 먹어서 그거 견제하려는 목적이 큰 거 같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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