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I] 속성치 상한 해금.





이번주 캡콤TV에서 공개된 내용 중 일부.
원본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88HkbExsRAM


아이스본에 적용되는 각종 변경사항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이미 알려진 것들이 많으므로 생략하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정리하자면...








공개된 수치는 한손검과 쌍검 뿐이지만, 아마 활에도 적용되는 내용은 동일할 것이라 예상.


  1. 속성공격강화 스킬 Lv6 의 추가
    속성강화를 한단계 더 추가.
    참고로, 스킬 내용은 속성공격치을 1.2배하고, 속성공격치 +100.


  2. 속성상한치의 해방
    기존에는 속성치 1.3배 제한이 있었지만, 아이스본에서는 2배 이상(?)으로 상한치가 변경된다.
    방송에서는 '상한치를 끌어올린다' 라고 표현하고 있으므로, 상한 자체는 존재할 지도?


  3. 속성치의 계산식 변경
    가산(덧셈), 승산(곱셈) 계산적용시, 결과값이 높은 쪽이 채택되도록 계산식을 수정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불명. 공개된 데이터(스샷)로 추정컨대, 승산가산의 계산순서를 말하는 건 아닌 듯함.


  4. 속성공격 관련 스킬의 추가
    공격을 연속해서 명중시키면 속성해방 & 속성공격치가 상승하는 스킬 등.



기존의 속성 상한치에 대한 내용은 이하 링크 참조.
☞ [MHW] 속성치의 상한 http://mhwdb.egloos.com/6387222




이미 알려진 대로,

무격주 : 1.1배 → 1.05배로 너프
약점특효 : 레벨별 회심증가율 10%/20%/30%로 너프. 상처부위에 한해서 +5%/+15%/+20% 추가.
혼신 너프 등등...

회심과 물리대미지 관련으로 너프가 많아졌고, 속성 관련은 강화되는 쪽으로 조정되었다.
활을 비롯하여 타수가 많은 무기(쌍검,한손검,랜스 등)는 속성이 대세가 될 듯.

아이스본은 속성 메타가 더욱 짙어질 것으로 예상.

아이스본에서 활의 속성계수가 1/3 이상 너프되었는데, 속성상한치가 풀리면서 가해진 조정으로 보인다.






< 여담 >

애당초 '속성치의 상한' 이라는 개념은 이전 시리즈까지는 존재하지 않았고,
활 역시 속성이 강세였던 적은 한번도 없었고, 깡댐이 항상 최강이었다.

월드에서 갑자기 뜬금없이 속성치 상한이 도입된 이유에 대해서는 (이하, 뇌피셜)
개발기간이 촉박하여 밸런싱을 맞출 여력이 부족하여, 급하게 집어넣은 시스템이 아닐까 추측.
왜냐하면, 속성강화스킬 Lv5까지 적용받는 무기가 거의 없는 수준인데,
속성치 상한이 없었더라면, 활이 지나치게 강력한 무기가 되었을 거라는 것.

한마디로, 활을 견제하기 위해 급조해서 추가한 시스템일 것이라는 설.
아이스본에서 밸런싱 조정에 들어가면서 상한치 부분을 없애고 예전처럼 되돌린 건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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