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기초공격력의 상한




본문은 몬헌월드 버전의 내용. 아이스본에서 바뀐 내용은 이하 링크 참조.
☞ [MHW:I] 기초공격력의 상한 (아이스본) http://mhwdb.egloos.com/6539222




기초공격력(물리대미지)에도 상한이 존재한다.
속성치의 상한과 달리, 기초공격력의 상한은 평범하게 플레이하면 도달하지 못하는 수치이기 때문에 알기 어렵다.
참고링크 : ☞ 속성치의 상한 http://mhwdb.egloos.com/6387222



●기초공격력의 상한

공격력의 승산보정,가산보정의 계산결과가 무기공격력의 3배를 넘지 못한다.


무기공격력이란, 대미지 계산공식에서 편의상 썼던 임의의 용어인데,
물리대미지 계산의 기초가 되는 값을 말한다.

☞ [MHW] 활의 물리대미지 계산법 http://mhwdb.egloos.com/6390855



무기공격력 = [ 무기배율 + 공격 커스텀강화 + 둔기사용 스킬보정 ]

무기의 기초공격력(=무기배율)에 공격 커강값을 더한 값이다.
무기배율은 무기의 표시공격력을 무기계수로 나눈 값.
☞ [MHW] 무기배율과 무기계수 http://mhwdb.egloos.com/6386234



무기공격력이 낮을수록 상한치에 걸리기 쉽다.

참고로, 조건부로 적용되는 보정 효과는 스테이터스 표시공격력에 반영되지 않는다.
(통상활에만 적용되는 야옹사격술 버프, 각종 탄 강화 스킬의 효과 등)
재난대처, 회피복장 효과 등의 버프계열 효과는 버프 발동시에만 스테이터스에 반영된다.


☞ [MHW] 공격력 승산보정 관련 정리 http://mhwdb.egloos.com/6394574
☞ [MHW] 공격력 도핑 관련 정리 (가산보정) http://mhwdb.egloos.com/6392068


3배 제한은 물리공격력의 상한이지, 물리대미지의 상한이 아니다.

기초공격력의 상한치는
공격력을 보정해주는 효과에는 영향을 주지만,
대미지를 보정해주는 효과에는 전혀 관계없다.

자버프 보정(강격병 등), 회심 보정 등의 대미지보정과는 전혀 무관하다.



●예시

각왕궁 게일혼(기초공 220)의 경우,
공7, 무격주, 화사장력5, 불굴 세팅에 회피복장 버프, 공격선율 특대,
식사 공업, 호부/발톱, 귀인약G, 귀인분진, 귀인탄 버프, 괴력의 환약 도핑시 물리공격력의 상한치를 넘긴다.

각왕궁의 상한치는 220 * 3 = 660 (공격 커강시, 상한치는 675가 됨)
스테이터스 표시공격력은 무기계수가 적용되므로 660 * 1.2 = 792 가 표시상의 상한치.

극한도핑시
( 220 * 1.1 * 1.2 * 1.2 * 1.3 * 1.3 ) + 6 + 9 + 15 + 7 + 10 +10 + 25 = 670.9312

피리선율과 귀인탄 버프 때문에 멀티플레이 한정.
또한 불굴 버프, 화사장력 버프 때문에 사실상 실전에서는 거의 영향이 없다고 보면 된다.



공격력이 낮은 무기를 사용하면 솔플로도 상한치를 확인할 수 있다.

철궁I 의 경우, 공격력 96 (기초공격력 80), 상한치는 288 (240).
공7, 화사장력5, 무격주, 불굴 세팅에 회피복장 버프를 띄우고
식사 공업, 호부/발톱, 귀인약G, 귀인가루, 귀인환약 으로 상한치를 넘길 수 있다.
스테이터스창에 표시되는 공격력은 상한치 288 을 절대 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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