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활 콤보 일람




●기본 수칙
  • 대미지 효율이 낮은 챠지1~2에서는 가급적 병을 낭비하지 않을 것. (강격병, 상태이상 병)
  • 스태미너 효율이 낮은데, 위력까지 약한 공격은 봉인한다. (연사1, 강사2, 곡사1~2 등)
  • 스태미너가 넉넉한 상황, 스태미너가 부족한 상황에서 각각 용도별로 나눠쓴다.


활의 콤보루트 및 스태미너 효율에 대해서는 다음 링크를 참조.
☞ [MHW] 활 콤보 루트
☞ [MHW] 활 모션별 고정 스태미너 소비량 및 스태미너 효율



이하의 모든 콤보는 활 모으기단계 해제(강궁주)로 4챠지가 해방된 상태를 상정한다.
딜챤스가 아닌 한, 끝까지 쓰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콤보 도중에 끊어서 쓰거나, CS 회피로 연계하면서 각을 재는 방식으로 운용하게 된다.


괄호 안 숫자는 챠지단계를 의미.
위력은 화살 전탄 명중시를 상정.


● 공스텝(1) → 연사(2)
위력 : 18
스태미너 소비량 : 25+5

챠지 1단계를 스킵하면서, 동시에 이동 및 회피가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콤보 시동기.
몬스터가 종횡무진 이동을 왕복하는 멀티플레이에서는 상당히 높은 빈도로 사용하게 된다.
스태미너 효율이나 위력은 상당히 낮으므로, 거리를 좁혀서 콤보를 이어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그냥 걸어서 이동하는 게 낫다.


[파생콤보]
  • 공스텝(1) → 연사(2) → 강사(3) → 연사(4) → 강사(4)
    위력 : 18 + 55 +33 + 66 = 172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25 + 25 + 25 = 105

    딜챤스 상황에서 벌어진 거리를 순간적으로 좁히거나, 회피하면서 빈틈을 노리는 용도로 주로 쓰인다.


  • 공스텝(1) → 연사(2) → 공스텝(3) → 연사(4) → 강사(4)
    위력 : 18 + 33 + 66 = 117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25 + 5 + 25 = 85

    화력보다 기동성을 중시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주 쓰인다.
    챠지단계를 올리는 동시에,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포지셔닝할 경우에 유용하다.


  • 공스텝(1) → 연사(2) → 연사(3) → 연사(4)
    위력 : 18 + 30 + 33 = 81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5 + 25 = 60

    공스텝 후 강사를 맞출 거리가 안되고, 접근하기 힘든 상황일 경우의 연사 콤보.


● 공스텝(1) → 모으기(2)
위력 : 0
스태미너 소비량 : 25+5

챠지 2단계를 모으기로 대체한 것.
효율이 낮은 1~2챠지 공격을 건너뛰고, 빠르게 3챠지부터 콤보를 시작하는 것이 특징.
강격병, 상태이상 병의 효율을 높이고 싶은 경우에 주로 사용한다.
모으기 타이밍(공스텝 후 약 0.6~7초)을 벌어야 하므로, 적의 빈틈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용화살 특화 세팅 사용시에도, 빠르게 3챠지 용화살로 연계시킬 때 많이 쓰인다.

모으기(1) → 공스텝(2) 으로 순서를 바꿔도 상관없지만, 모으기 단계의 활시위 당기는 모션이 들어가서 딜레이가 좀더 크다.
몬헌 월드는 활시위를 당긴 채로 챠지단계를 모으면서 이동하는 상황 자체가 거의 없으며 효율적이지도 않다.


[파생콤보]
  • 공스텝(1) → 모으기(2) → 강사(3) → 연사(4) → 강사(4)
    위력 : 55 + 33 + 66 = 154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25 + 25 + 25 = 105

    3챠지 강사 즉발 콤보. 시간대비 순간DPS는 가장 높다.
    시간대비 스태미너 소비량도 거의 최고수준.
    공스텝의 경직을 캔슬하지 않도록 유의. 스텝의 경직이 사라지면 강사로 연결되지 않고 곡사가 나가버린다.
    3챠지 강사 즉발 테크닉의 상세는 다음 링크를 참조.
    http://mhwdb.egloos.com/6414891


  • 공스텝(1) → 모으기(2) → 연사(3) → 연사(4)
    위력 : 30 + 33 = 66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5 + 25 = 60

    공스텝 후 강사를 맞출 거리가 안될 경우의 연사 콤보.


  • 공스텝(1) → 모으기(2) → 강사(3) → 곡사(4) → 강사(4) (이후, 곡사강사 반복)
    위력 : 55 + 28 + 66 ... ( + 28 + 66 ... )
    스태미너 소비량 : 25 + 5 + 25 + 25 + 25 ( +25 + 25 ... ) 

    다운된 상대에게 접근하면서 최대챠지단계의 곡사를 쏘기 위한 콤보.
    제자리 말뚝딜일 경우에는, 이 콤보 대신 퀵샷 시동콤보를 사용한다.
    이후, 스태미너가 허용하는 한, ○버튼을 연타한다.



● 퀵샷(1)
위력 : 18
스태미너 소비량 : 0

다양한 상황에서 높은 빈도로 활용되는 만능 콤보 시동기.
스태미너 회복과 공격, 챠지단계UP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면서도 후딜레이가 거의 없다.
접격병을 쓰는 상황에서는 맞추지 못하더라도 일부러 허공에 쏘아서 챠지단계를 올리기도 한다.
단점은 사거리가 매우 짧다는 것이지만, 병을 낭비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빗나가도 전혀 손해볼 게 없다.


[파생콤보]
  • 퀵샷(1) → 연사(2) → 연사(3) → 강사(4)
    위력 : 18 + 18 + 33 + 66 = 135
    스태미너 소비량 : 0 + 5 + 5 + 25 = 35

    스태미너 효율(가성비)이 가장 높은 절약형 콤보.
    화력보다 스태미너 회복을 중시하는 상황에서 사용한다.


  • 퀵샷(1) → 연사(2) → 강사(3) → 연사(4) → 강사(4)
    위력 : 18 + 18 + 55 + 33 + 66 = 190
    스태미너 소비량 : 0 + 5 + 25 + 25 + 25 = 80

    근접거리의 제자리 말뚝딜에 주로 쓰이는 가장 일반적인 최강콤보.
    스태미너가 거의 바닥난 상황에서도 쓸 수 있고, 스태미너 효율도 높은 편.


  • 퀵샷(1) → 공스텝(2) → 강사(3) → 연사(4) → 강사(4)
    위력 : 18 + 55 + 33 + 66 = 172
    스태미너 소비량 : 0 + 25 + 25 + 25 + 25 = 100

    말뚝딜 콤보에서 2챠지 연사를 공스텝으로 대체한 것.
    빠르게 챠지단계를 높이면서 동시에 기동성을 살리는 콤보.

    이 콤보의 퀵샷은 맞추기 위한 용도보다 챠지단계를 올리는 용도에 가까워서 허공에 쏘는 경우도 많다.
    공스텝 또한 이동기보다는 프레임회피로써 쓰이는 경우가 많다.
    이 콤보는 내 쪽에서 다가가기보다는, 상대 쪽에서 다가오는 패턴일 때 회피 후 빈틈을 노리는 용도로 주로 활용한다.


  • 퀵샷(1) → 연사(2) → 강사(3) → 곡사(4) → 강사(4) (이후, 곡사강사 반복)
    위력 : 18 + 18 + 55 + 28 + 66 ... ( + 28 + 66 ... )
    스태미너 소비량 : 0 + 5 + 25 + 25 + 25 ( +25 + 25 ... )

    말뚝딜 상황에서 기절 상태이상을 노릴 때 사용한다. 공스텝 콤보보다 스태미너 효율이 높다.
    이후, 스태미너가 허용하는 한, ○버튼을 연타한다.




덧글

  • 13 2019/02/22 23:41 # 삭제 답글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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