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I] 화합 복장




" 화합 복장 "
(化合の装衣)

효과지속시간 60초
재사용대기시간 210초
개조 후 슬롯 ③②


● 효과

상태이상 속성을 가진 무기로 공격했을 때, 확정(100%)으로 속성치 부여.
축적치에 감소 보정을 받는다. (보정값은 상태이상 종류별로 달라짐)



● 효과 상세

상태이상을 가진 무기에만 적용된다. (독, 마비, 수면, 폭파)
게임상 아이템 설명에는 '확률이 상승한다' 고만 써있지만,
실제 사양은 축적치를 100% 부여하는 대신, 공격 1회당 축적치가 감소한다.

원래부터 축적치를 100% 부여하는 원거리무기의 탄,병에는 화합 복장의 효과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축적치가 1/3 확률로 부여되는 근접무기, 폭파속성 활에만 유효하다.



●축적치 감소보정

화합 복장 사용시, 축적치 감소보정을 받는다.

종류 보정값 기대치
0.7 2.1배
마비 0.5 1.5배
수면 0.5 1.5배
폭파 0.7 2.1배

축적치 1/3 부여확률이 100% 가 되므로 원래라면 무려 3배의 기대치를 가져야 하지만
실제로는 감소보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기대치는 크게 떨어진다.



●용도 및 활용

모든 상태이상을 강화하는 용도이지만, 사실상 폭파속성 전용에 가깝다.
효과 지속시간이 매우 짧은 편이라, 지속적으로 상태이상 축적치를 누적시키는 용도로는 부적합하다.

구속계열의 상태이상(수면,마비)에는 실제로 거의 쓸모가 없다. 그저 상태이상 발동타이밍이 약간 앞당겨지는 수준.
  • 근접무기는 자체적으로 상태이상의 on/off가 불가능하고, 상태이상 발동타이밍을 조절할 수 없다.
  • 원거리무기는 탄,병 축적치가 100% 이므로, 화합 복장이 전혀 의미없다.
  • 상태이상 발동시, 구속시간 동안 축적치 누적의 혜택을 볼 수 없고, 화합 복장의 지속시간이 낭비된다.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긴 독 상태이상에 있어서는 더더욱 쓸모가 없다.
즉, 이 복장을 유효활용하는 방법은 오직 폭파 상태이상 뿐이다.

원거리무기에서는 폭파속성 활이 유일하다.
화합 복장은 전투 시작하자마자 사용하기보다, 몬스터의 상태이상 내성치가 어느정도 상승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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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4 2018/11/08 11:50 # 삭제 답글

    구속 계열이면 모를까 폭파로 한정한다면 시작하고 바로 쓰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폭파 발동 간의 내부 쿨이 따로 있나요?
  • Loppa 2018/11/08 12:59 #

    초기에는 내성치 상한이 낮기 때문에 1~2회째 폭파는 축적치가 초과되는 값이 많아서 손해라고 판단했고, 그 손실값을 최소화시킨다는 의미입니다.
    그쪽이 복장 쿨타임을 몇초 더 빠르게 돌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 거고요.
    내성치 올라가면 복장 쿨타임 돌아도 잘 안터지는건 마찬가지라서 큰 차이는 아닐 거 같긴 합니다만.
  • 4 2018/11/08 20:10 # 삭제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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