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돌파구 특화 활 커스텀 빌드



※ 주의 : 예능 세팅.


돌파구 스킬에 대한 정보는 링크 참조.
☞ [MHW] 돌파구 스킬

열상 상태이상이 시간경과에 의해 회복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하여,
열상으로 돌파구 스킬의 효과를 상시발동시키고, 열상에 의한 대미지를 피흡 효과로 상쇄시켜서 전투를 지속한다는 컨셉이다.

열상 상태이상을 가진 몬스터는 2018.10 현재 오도가론, 베히모스 뿐이다.
베히모스는 특정 페이즈의 특정공격에만 열상이 부여되는데다, 맞으면 죽을 수 있는 치명적인 공격 뿐이라서 활용이 불가능에 가깝다.
실질적으로, 오도가론 전용 세팅.


방어구 필요 장식품 발동 스킬
카이저 크라운γ
드라켄 메일α
드라켄 암α
조라마그나 스파인γ
드라켄 그리브α
치유의 호석Ⅲ
강탄주[3]
산탄주[3]
강궁주[2]
역상주[2]
초심주[2]
통격주[2]×3
궁지주[1]
공격주[1]
돌파구
체력회복량UP3
약점특효3
공격4
간파7
앙심1
초회심3
활 모으기단계 해제
통상탄 강화
산탄 강화
가속재생
※ 덤 스킬 : 보머2


사용무기는 엠프레스애로우・멸진.  나나무기 네르 소재 파생무기이다.
기초공격력 190 + 폭파90의 평범한 잉여 활이지만, 넉넉한 슬롯(2슬롯 2칸)과 가속재생 스킬이 붙어있다는 게 가장 큰 포인트.
피흡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복 커스텀강화를 사용했다. 약특 회심 85% 세팅.

※ 회복 커스텀강화의 효과는 대미지에 비례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위력이 강한 속성활(레이=펀라이크)을 드는 게 훨씬 효과적이다.
※ 폭파 대미지(하위100, 상위120)에는 회복 커스텀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핵심스킬
  • 돌파구
    열상 상태이상으로 효과 상시발동, 무한지속 가능. 체술5 스킬을 대체한다.

  • 가속재생
    5회째 히트시마다 체력 5 회복. 효과는 크지 않지만, 미미하게나마 생존력에 보탬이 된다.

  • 체력회복량UP3
    가속재생과 회복커스텀강화에 의한 피흡량을 1.3배 증폭시켜준다.

  • 앙심(逆恨み)
    빨간색 게이지가 있는 상태에서 공격력 상승. 열상 상태이상 중일 때는 거의 항상 발동된다.
    여유가 된다면 앙심5 까지 달고 싶지만, 공격,간파보다 더 우선시할만큼 효율이 높지는 않다.


●운용상의 유의점

열상 상태이상은 행동을 취할 때마다 대미지를 입는다.
대미지를 입지 않는 행동은 걷기(아날로그 스틱 살짝 기울이기), 제자리에 가만히 있기, 챠지 모으기 뿐이며,
달리기,전력질주,구르기,스텝,공격, 심지어 제스쳐까지 모든 행동마다 대미지를 입는다.

그에 비해 활의 회복 커강은 효율이 매우 낮고, 가속재생 스킬 역시 회복효율이 저조하다.
따라서, 쓸데없는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공격을 약점에 모두 명중시켜야만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

평소처럼 항상 이동하면서 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제자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최대한 아슬아슬하게 공격을 피하는 식.
(돌파구 스킬의 회피성능 증가 효과를 최대한 활용한다)
공격이 빗나가면 체력과 스태미너 모두 일방적으로 손해를 보기 때문에, 에임 실력도 매우 중요하다.
활 시위를 당기는 중에는 열상 대미지를 입지 않으므로, 연사 연발이 아니라 모으기로 챠지단계를 올리는 것도 유효한 운용법이다.
피흡으로 열상 대미지를 회복하기도 빠듯하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섣불리 맞아서는 안 된다.

기본적으로 열상에 의한 대미지보다 피흡에 의한 체력회복량이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만 한다면 열상 때문에 죽지는 않는다.
다만, 운용이 서투르다면 야금야금 체력이 계속 감소하는 시한부 인생을 느끼게 될 것이다.


본인은 이 세팅으로, 오도가론 2마리가 등장하는 투기장 이벤트 퀘스트(록맨 콜라보)에서 특히 많이 사용했는데
평소와 달리 긴장감이 넘치고, 행동 하나하나가 신중해지는 귀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심심한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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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이브 2019/03/10 03:41 # 삭제 답글

    1레벨 슬롯 단 하나로 체술5, 회피성능5+a, 런너3 을 대처한다는게 너무 매력적이다..
    그러고보니 내열주(내화주x)라고 열상데미지 줄여주는 장식주가 있는데 이걸 2레벨만 끼우면 체력회복 관련 스킬을 어느정도 상쇄하지 않을 까요?
  • Loppa 2019/03/10 14:54 #

    열상내성 스킬의 존재를 완전히 잊고있었네요. 이 예능컨셉에 잘 어울리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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