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강격병 & 접격병



" 강격병 "
(強撃ビン)

장착시, 물리대미지 1.35배 보정
기본 50발, +조합분 20발


과거 시리즈부터 활을 최강의 무기에 군림시킨 원흉 중 하나.
반면 강격병이 없을 때의 활의 위력은 모든 무기 중 최하위권에 속했다.
전작까지 1.5배라는 흉악한 배율이었으나, 이번작에서 크게 너프되었다.

공격력 보정이 아닌, 대미지 자체의 곱연산 보정이기에 효율 면에서도 따라올 게 없음.
그렇기에 강격병의 사용가능여부가 활의 성능을 판단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
더우기 이번작에서는 '강격병 추가' 스킬이 삭제되었다.
(다른 쓰잘데없는 병 추가 장식품은 잔뜩 있는데, 강격병 추가만 존재하지 않음)

물리대미지 증폭이기 때문에, 깡댐이 높은 활일수록 효율이 크게 상승한다.
깡댐이 아무리 높아도, 강격병을 쓸 수 없다면 약 25% 이상의 딜량을 손해보는 셈이 된다.

강격병의 너프, 접격병의 버프로 인해, 전작에 비하면 비중이 다소 낮아진 편이다.





" 접격병 "
(接撃ビン)

장착시, 사거리 감소
장착시, 적정거리의 물리대미지 1.18배 보정. 원거리에서 물리대미지 0.12배
갯수 무한.


전작과는 사양이 완전히 바뀌어서, 이번작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는 병이다.
강사 위주의 딜사이클과 더불어, 근접 전투스타일을 강요받게 되는 원인 중 하나.

특이한 점은 강격병과 달리 병 보정이 아니라, 거리보정으로써 처리된다는 점이다.
대미지 계산시, 별도의 곱연산이 아니라 기존의 거리보정을 덮어쓰는 형태가 된다.
거리보정이란? http://mhwdb.egloos.com/6387020

근거리0.8 → 1.18
적정거리1.0 → 1.18
원거리0.2 → 0.12

기존의 근거리 보정이 사라지고, 적정거리로 취급된다.
원거리 보정시의 대미지는 접격병 장착전보다 더 낮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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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격병 장착시, 1.35배 보정. 접격병은 병 보정이 아니라 거리보정으로 처리된다. 상세는 링크 참조. ☞ [MHW] 강격병 & 접격병 http://mhwdb.egloos.com/6394290 회심 보정 회심이 발생했을 시 1.25배 보정. 마이너스 회심이 발생할 경우, 0.75배 보정. 초회심(슈퍼회심) 스킬에 의해 ...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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