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활에 심안/탄도강화(심안주)는 얼마나 쓸모있을까



" 심안 / 탄도강화 "

스킬 설명이 이상하게 써있어서 설명문만 읽어서는 아무도 정확한 사양을 이해하지 못하는 스킬.
건너가 사용할 경우, 말그대로 탄도강화된다.


사정거리가 늘어나는 스킬이 아니다.
거리보정의 적정거리 구간이 늘어난다.

참조 : ☞ [MHW] 거리보정이란?
http://mhwdb.egloos.com/6387020


통상활의 거리보정시,
대부분의 근거리 보정구간(0.8배)이 적정거리(1.0배)로 취급된다.
접격병과 달리 목표물과 바짝 붙은 초근접거리에서는 근거리 보정(0.8배)을 받는다. (접격병 하위호환)

적정거리(1.0배) 구간이 원거리 방향으로 한발짝 가량 늘어난다.
→ 활은 인파이트 무기라서 원거리 방향으로 약간 늘어나는 게 전혀 무의미하다.


용화살의 거리보정시,
적정거리 구간(1.0배)이 3발짝 가량 늘어난다.
→ 얼핏 유용해보이지만 효율은 별로다. 용화살의 히트수 보정 때문에 추가 틱에 유효타가 발생할 상황이 거의 없다.
평소보다 약간 더 멀리서 쏴도 된다는 정도의 편의성 유틸에 가깝다.



보우건에서는 매우 효과적이라 필수 스킬에 해당하지만,
의 경우는, 이 스킬의 효과가 제대로 활용될 만한 상황은 하나 뿐이다.

강격병(50발+조합분)을 근접거리에서 대미지감소 없이 쏘고 싶은 경우.

근접거리에서의 통상활 대미지가 1.25배 상승하는 효과를 낸다.
1.25배라는 값만 보면 굉장히 효율이 높아보이지만, 통상사격 한정, 근접거리 한정으로 제약사항이 많다.


다음 상황에서는 전혀 쓸모없는 스킬이 된다.
  • 강격병을 지원하지 않는 활을 사용중이다.
  • 접격병을 사용중이다.
  • 근접거리에서 싸우지 않는 스타일.
  • 연사(통상활)는 안쓰고 강사만 쓰는 스타일.


또한, 다음 상황에서는 이 스킬의 효율이 대폭 떨어진다.
  • 병 관리를 제대로 못하는 실력이다. (에임, 딜사이클 등)
  • (귀찮아서) 강격병 조합을 하지 않는다.
  • 강격병을 다 써버린 상태이다.
  • 강격병 50발+조합분으로 못잡고, 장기전이 요구되는 상대. (역전왕 발하자크, 베히모스 등)
  • 멀티플레이용 세팅이다.

한마디로 TA용 스킬이다.
강격병을 낭비없이 최적의 딜사이클로 약점에 다 꼽아넣을 수 있는 상황에서나 효과적임.
타임어택 시도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 스킬의 우선순위는 상당히 낮다.

병 신경써서 딜하는 게 은근히 번거로운지라, 그냥 강격병 지원 안하는 활 들고 가서
병 소모 신경 안쓰고 접격병만 쏘는 게 심리적으로 편하기도 하다.




핑백

  • MHW:I 사수전용 헌터메모장 : [MHW:I] 활의 스킬 우선순위 (아이스본) 2019-10-23 02:43:54 #

    ... 발동하더라도 속성치 상한에 걸리기 쉽다는 점이다. 속성해방 효과를 활용하는 세팅으로는 연구할 가치는 있지만, 효율 면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워서 잘 쓰이지 않는 추세. 심안/탄도강화 거리보정의 0.8배 구간을 1.0배로 취급한다. 강사(확산)에는 효과없지만, 근접거리의 통상활의 위력이 1.25배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근접거리에서의 대미지 ... more

덧글

  • ㅇㅇ 2020/01/23 16:28 # 삭제 답글

    아이스본에서도 적용가능할까요?
  • Loppa 2020/01/24 00:12 #

    사양은 월드 때와 동일합니다. 몬스터 피통이 늘어난만큼 더더욱 TA전용 스킬이 되었다는 느낌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