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가속재생 스킬




"가속재생" 스킬
(加速再生)


일정시간 내(약 5초), 연속으로 5회 공격 히트시마다 피흡 효과가 발동.
5번째 공격에만 회복이 적용된다. 다음 공격 히트까지 제한시간이 경과하거나, 효과가 발동하면 카운트는 리셋.
동일한 대상을 연속으로 때릴 필요는 없고, 히트 판정이 5회 발생하기만 하면 된다.

히트 판정 체크마다 약간의 쿨타임(약 0.7초 가량)이 존재하는 듯 하며,
연속공격이나 다단히트의 공격은 히트 횟수가 연속으로 카운트되지 않는다.

이런 사양 때문에 빠른 모션의 공격은 연속히트 카운트 판정을 노리려면
일부러 딜레이를 줘서 띠엄띠엄 늦춰서 공격할 필요가 있다.
무기종류별 회복량 문제도 있고 해서, 공격속도가 빠른 무기라고 꼭 더 유리한 건 아니다.


무기 종류별 회복량
무기 종류 회복량
대검 / 건랜스 / 수렵피리 20
태도 / 해머 / 랜스 / 슬액 / 챠액 / 조충곤 10
한손검 / 쌍검 / 활 / 라보 / 헤보 5

※ 아이스본에서는 해머의 회복량이 20 으로 변경.



가속재생 스킬끼리는 서로 효과가 중첩되지 않는다.
(오그 시리즈 스킬 + 나나무기 멸진 파생 무기스킬)


체력회복량UP 스킬 효과가 적용된다.
☞ [MHW] 체력회복량UP 스킬

발동조건이 까다롭고, 회복량도 만족스럽지 않아서 적극 활용하기에는 곤란한 스킬이지만
피흡좀비 컨셉의 세팅에는 고려해볼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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